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우주인이 되려면? 태양계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1. 17. 20:16

    >


    안녕하세요 알파걸 입니다.멘토링 캠프 중 틈날 때마다 하과인씩 포스팅을 하고 있다.후후 이곳 아이들은 하루에 무려 14시간씩 공부하고.절대적 적은 공부량이 아닌데 다들 집중력이 장난이 아닌 아이들을 보며 과인도 많은 것을 보고 느끼고 있다.과인도 수험생 시절에는 그랬나... 그만큼 노력했기에 지금의 행복을 얻을 수 있었구나...♡과실 과인에게 고마운 마소음을 전할 수 있다. <3자, 그럼 수업을 시작하자.이번에는 우주에 관심이 많은 나라는 분명 나쁘지 않은 주제, 즉, '우주비행사가 되는 방법' 글이야에 관한 글이야.


    >


    어항씨의 날, 수업에 자신감을 가지는 책은 이거야."수학에 통하는 과학"시리즈 8권, 속도로 우주의 거리를 구하라! 알파걸은 우주와 행성에 관해서는 어떤 배경지식이 있어도 우주비행사 일은 잘 몰라, 이 책을 읽으면서 많은 것을 보고 배웠다.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같이 스토리 한다고 의견 주고 진행해 볼까 생각중이야!


    >


    목차가 이렇게 있구나~ 우주에 대한 어떤 관심있는 스토리를 배울 수 있을지 궁금해재미있어 보인단


    >


    등장인물들이 당 과학을 나쁘지 않고 수학을 싫어하는 한별바위 수학을 나쁘지 않고 과학을 싫어하는 수희! 한별, 수희와 함께 우주여행을 하면서 도와주는 외톨이, 팽창우주론을 주장하는 프리드맨, 정상우주론을 주장하는 호일학자."이 아이들이 이 책에서 여러가지 스토리를 만들어서 과인가봐.


    >


    이 책은 수학은 정화 안좋아하지만 과학은 괜찮은 한별에 대한 소개로 시작해많은 서적 야기 중에서 알파걸이 고른 오항상의 주제는? 당장 외계인~~우주인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우주인에 대해 알아볼 시간을 가져보자.


    >


    인류 최초로 우주를 비행한 사람이 누군지 아니?즉시 소련의 우주인 유리·가가린은 없습니다.이 사람은 하나 96한살에 보스토크 하나호에 타고 지구 궤도를 도는 우주 비행에 성공했대.가가린이 지구를 한바퀴 돌았으니 "지구는 파란색이었다"는 명언(?)을 남겼다. 멋있지 않니?


    >


    우리 본 인 라인은 2008년에 아내 sound에서 우주 비행했다!이런 사람처럼 우주 비행 때문에 특수 훈련을 받은 사람들을 "우주인"라고 하더라고.우주비행사가 꿈의 이웃나라가 있겠지? 그러면 어떻게 하면 우주인이 될 수 있을까?우주선을 타는 것은 매우 힘든 일이야.그러므로 우주비행사가 되고 싶다면 건강한 신체와 강한 정신력이 기본이 되어야지! 그것을 바탕으로 우주환경 적응검사, 폐쇄공간 적응훈련, 훈련용 항공기 탑승평가 등의 다양한 과학적 평가를 통과해야 한다고 한다.그 평가를 모두 통과해도 1년 이상의 훈련 기간을 거쳐야 한다. 정내용 복잡하다.. 그렇구나 우리 그러면 이제 신체검사 기준을 알아보자


    >


    그림이 잘 표현되어 있듯이 우주인이 되기 위해서는 시력은 안경을 써서라도 하나.0이상이 나 와야 하고, 키는 한개 50~하나 90cm, 앉은 키는 90~99cm, 몸무게는 50~95kg, 발 크기는 295cm이하가 되어야 한다!복잡하게 보이지만 범위가 매우 넓고 대부분 조건에 부합한다고 생각한다.그리고 우주인이 되기 위한 다른 조건이 더 있거든.우주 우주 비행에 차질이 빚어질 수 있는 질병을 경험한 일이 있어서는 안 된다.-3.5km마라톤을 20분 내에 완주해야 한다.하나 0m거리의 왕복 달리기 2회를 남자는 하나하나의 마을, 여자는 한가지 3초 이내에 통과해야 한다.-우이쯔몸하 저와 열쇠가 뻗친 평면을 2분 이내에 40회 이상할 수 있어야 한다.이 조건들을 통과해야 우주인 선발 과정에서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 우주인이 꿈인 친구는 우주인이 될 수 있는지, 이 항목을 한번 연구해 보면 된다고 생각한다.


    >


    우주비행사에도 종류가 다양해~ 우주비행사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이 부분은 우주비행사가 되고 싶은 친구에게 도움을 주고 싶어서 알파걸도 알아보았다! 선장(CD:Commander)-우주선을 조종하고 우주 비행 중에 1어자 신고 모든 1에 대한 최종 치에크그데.2. 파 1롯데(PLT:Pilot)-선장과 함께 우주선을 조종하고 선장의 임무를 보조하는 역할. 우주선의 조종석의 시스템은 선장과 파 1롯데가 똑같이 제작되어 있고, 이렇게 우주선을 직접 조종하는 사람들, 즉 선장과 파 1롯을 그대로 우주 비행사로.3. 임무의 전문의(MS:Mission Specialist)-우주선의 운영 전반을 담당하고, 로봇 팔 조종 우주선 시스템의 운영, 선외 활동, 파 1롯데의 보조 등을 담당하는 역할. 국제우주정거장 임무수행시 한가운데 역할을 맡아4. 우주 연구 전문의(PS:Payload Specialist)-고도의 전문적 지식이 필요한 특수 연구 장비를 이용한 우주 연구의 때 우주 왕복선에 탑승하는 기술자. 우주왕복선 운영에는 참가하지 않고 보통 외국 국적의 우주인들은 우주연구 전문 자격으로 탑승해서 우주인들도 종류가 정스토리 많지? 우주인이 꿈인 친구는 구체적으로 어떤 우주인이 되고 싶은지 생각해 보면 어떨까?


    >


    이번에는 태양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여러분이 우주비행사가 되었을 때, 여러 행성에 방문해봐야겠지? 태양계의 행성을 태양에서 가까운 순서대로 자기열하면, 수성, 금성, 지구, 화성, 목성, 토성, 천왕성, 해왕성이야. 수금지 화목토천해!


    >


    태양을 가운데서 행성이 도는 것을 공전이라고 하거든.태양을 한 바퀴 도는 곳까지 걸릴 때를 공전주기라고 하는데 각 행성마다 공전주기가 다르다.수성은 88개, 금성은 225한개, 지구는 365개, 화성은 687하나, 목성은 약 한개 한살, 토성은 약 29년을 별은 84년 해왕성은 하나 65년이다.공전주기=하나뇽이라고 의견을 주면 편해진다.우리는 하나 나이가 365개야? 수성은 한 나이가 88하나로 금성은 225하나인 것이다. 다른 행성도 고란식으로 의견을 주면 되고! 그럼 이번에는 자전에 대해 알아보자.자전은 행성이 스스로 한바퀴 돈다는 것을 말해준다. 그럼 자전 주기가 어떻게 되는 걸까?수성은 59하나, 금성은 243하나, 지구는 하나하나, 화성은 하나.026하나, 목성은 0.4개 0하나, 토성은 0.426하나를 별은 0.7개 8개, 해왕성은 0.669하나이이야.가장 눈에 띄는 것이 금성인데 금성의 하루는 243개인 것!아주 따분한 모양. 술 이야기만 금성에 가서 살면 얼마나 좋을까 ᄒᄒ


    이번 시각에는 외계인이라는 직업에 대해, 그리고 태양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다.관마가 많았다ᄏᄏᄏᄏᄏᄏᄏᄏᄏ그치? 다sound때는 더 재미있는 말로 찾아올게~ 다sound때는 안만날거야! 안녕하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