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혈액검사로 암예방? 바이오인프라의 대박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4. 13:41

    20대에는 건강 검진이 왜 이야기? 라고 젊음이 나의 건강을 보장해 줄거라고 생각했습니다. 아파도 하루나 이틀이면 낫기도 했기 때문에 그렇게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결혼하고 아이를 낳고 어머니로서 아내로 살았기 때문에 내 체력 밖의 일도 해내야 했고, 나를 돌볼 겨를도 없었고, 나를 관리한다는 것 자체가 쉬운 일은 아니었다.점점 나이의 무게와 압박을 느끼기 시작한 감기약을 1주일 먹어도 좀처럼 낫지 않고 존재감 없는 면역력을 느끼고 슬퍼졌다. 음...이렇게 말하면서 늙어가는구나 라고 생각하기도 하고.... 인생이 이렇게 빨리 흐르는구나 라는 생각이 들고.


    >


    너무 주변에서 갑작스러운 암의 소식을 전하자 당사자도 놀라지만 듣기에도 심쿵하게 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1이 된 것 같다. 조기에 발견하면 완치율과 사망률이 크게 감소한다지만 정기적인 검진이 왜 그렇게 쉬운가.​ 건강의 중요성과 무게를 실감하고는 있지만, 건강 상태를 체크하기 위해서 자발적으로 병원을 노크하는 것도 본인 번거롭고 붓다의 소리였다 1? 아픈 아이들을 보며 참고 병원에 가라고 하지만 막상 병원에 가지 않는 나의 나태한 모순에 불안감만 느낀다.


    >


    그런데 늘 그랬던 것처럼 큰맘 먹고 병원에 데려왔다. 왜 그러냐고요? 건강검진에 번거로움을 구할 수 없을 정도로 간단한 검진 비결이 있다고 해서. ​ 지하철 종로 5가 역에 내리고 고풍스런 건물과 역사적 운치를 즐기면서 천천히 걸어 보면, 바이오 인프라 의원이 본인 온다. 물론 건물의 첫 0층에 위치하고 있어서 조금 눈을 위로 향하게 찾던 바이오 인프라 의원이 눈에 들어온다.


    >


    유리문을 열고 들어서자 친절하고 따뜻한 인상의 간호사들이 반겨주었다. 실제로 건강검진, 특히 자신의 암 검사를 과감히 한번 해보는 길이 그리 가볍지 않다. 만약 자신이 두려워 하기 때문에. 그런데 간호사의 웰컴이 튼튼하다는 자신감이 없어 보여도 더 긴장감이 높아지고 예민해지지 않을까. 그런 면에서는 바이오 인프라 의원은 허가였다.


    >


    하지만 분위기가 급속도로 편해지는 것은 낯익은 연예인들의 방문 기념사진이 벽면을 채웠다는 것. 아하 이런 셀럽들도 건강을 정기적으로 체크하고 관리했구나~라는 견해가 붙으면서 이 정도 많은 연예인이 찾아올 정도면 신뢰성은 확보하고 있다는 말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


    유명인사들이 바이오인프라 의원을 찾는 것은 아이파인더 스마트건 검사 덕분이라고 한다. 아이파인더스마트암 검사는 혈액검사만으로 8대 암과 8대 만성질환 위험도 분석이 가능하며 결과에 따른 전반적인 건강관리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방사능 피폭도 없고, 내시경이 과인장의 세척도 필요 없다고 한다. 한마디로 혈액검사를 기본으로 한 스마트한 암 검사로 간단하다. 바이오인프라 의원이 서울대 의대 종양면역의과학연구센터와 공동 개발한 기술이라고 할 만하다. 국내외 특허와 등록이 50이상 되어, SCI급 논문 200개 이상의 신뢰도를 확보하는 검사이다.


    >


    8대 암에는 폐, 간, 위, 대장, 췌장, 전립선, 유방, 난소 등 한국인이 우려하는 분야를 확인할 수 있다. 8대 만성질환에서도 면역이 본인의 염증, 심혈관 기능, 당뇨 성향, 간 기능, 고지혈증, 갑상샘 기능, 신장 기능, 혈액 이상 등에 대한 위험도를 찾는다. 뭐~ 이정도 체크하면 암에 대한 우려를 불식하는 차원에서 해볼만한 검사라고 생각했다.


    >


    검사 6때론 앞 단식을 지키고 있습니다. 오전을 거의 굶으면서 사니까 뭐? 카이는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다. 그러면 자발적인 굶주림은 참아도, 타의적인 굶주림은 왜 그렇게 가끔 이렇게 진행되는지 세상이 슬퍼진다. 그래도 찔끔찔끔 마시면서 검사를 준비했어요.낮은 혈압부터 測다. 저는 낮은 혈압소 sound를 조금씩 들었기 때문에 혈압계에 약간 긴장되기도 합니다. 그랬더니 이날은 정상이라고 한다. 호라이~^


    >


    채혈 전 건강평가표를 체크해 본다. 암은 유전적 원인 외에도 후천적인 생활 습관 등에 의해 발병할 수도 있기 때문에 다양한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할 것입니다. 미리 의원 방문 전에 온라인으로 체크해도 되지만 저는 깜빡하고 현장에서 체크했어요. 그렇게 긴 시간은 요구하지 않는다. 대강의 가족력을 묻고 생활패턴을 묻는다. 그때마다 반성하게 되는 것은 운동량 부족이라는 것. 정스트리이지? 내년부터는 운동량을 항상 줄여야 돼ᅮ


    >


    드디어 채혈이다. 채혈할 때마다 혈관이 더 부끄러워 숨는다. 그래서 왼쪽 오른팔을 탁탁 맞기도 했는데 이날은 혈관도 잘 보인다고 한다. 헐~ 마스터구나. 숨어 있던 혈관도 자발적으로 모습을 드러낸 듯하다. 덕분에 쉽게 채혈도 마칠 수 있었다.


    >


    6시간 단식을 위로하고 바로 두유와 견과류를 준비하고 있다. 곧 벌컥벌컥 삼켰다. 빼낸 혈액을 소견하면서. 이 맛에 헌혈해서 초코파이를 뜯어먹는 과인이 드림.


    >


    채혈한 혈액으로 혈액 내 단백질 바이오 마커를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건강상태 추이를 파악한다. 결과는 약 2주 후에 집으로 발송하고 있다. 결과서를 토대로 수치에 대한 설명과 이로 건강 관리의 비결에 대한 1대 1전화 상담도 진행된다.


    >


    분석된 위험도 수치를 바탕으로 개별 개별 건강관리계획도 세울 수 있다. 정기적인 어린이 파인더스마트 암 검사를 실시하면 검사 결과 추이도 확인할 수 있다. 내 몸이 어떻게 변하는지 스토리다. 암 위험도가 매우 높은 영역이 있다면 추가 검진은 필수라고 한다. 제발 그런 일은 없기를 바라지만.


    >


    우리 봉잉라 국민의 사망 원인 1위로 꼽히는 암. 암이란 한 글자가 정말 암울하게 만들기도 하지만 막연히 두려울 뿐 아니라 스토리 붓기 sound답지 않은 암 검사로 사전에 암 예방을 하는 게 오히려 편할 것 같다. 아기 파인더 스마트건 검사도 대안이 되지 않을까 싶다. 부디 건강하십시오.​


    ​ ​​​​​​


    댓글

Designed by Tistory.